== Study2017. 5. 21. 14:12

 

 

기능시험을 어렵게 통과하고 남들보다 무려 3시간이 더 연습했지만

 

차선 파악을 제대로 못하고 있어 여지없이 첫시험에 낙방하고

 

시험공부하듯 코스별 차로를 공부하고 두 시간 더 연습하고 다행히 두번째 합격.

 

 

그런데 함께 시험본 사람중 나처럼 50대의 여자분이 나와 똑같이 차로 파악을 못하고 실격당했다.

 

그 분은 첫번째 시험을 봐서 내가 시험을 치루기 전에 가버리셔서

 

내가 공부한것을 알려주고 싶어도 못했다.

 

그 분도 나처럼 미친듯이 인터넷을 뒤지며 공부를 할지도 모르니 일단 여기에 글을 남겨 본다.

 

 

양재학원의 도로 주행에서 주의할 곳은 아래와 같다.

 

1. 양재고속도로밑 차도 유턴

 

2. 남부순환로 지하자도 옆 차로및  마방로(양재시민의 숲에서 좌회전후 차로) 파악

 

3. 2개의 우회전구간 주의

 

4. 양재역 지하차도위 유턴

 

5. 중외제약 앞 유턴

 

4. 예술의 전당 앞 유턴

 

 

그외 기본적인 브레이크와 엑셀 부드럽게 밟기, 30미터전 미리 방향등 켜기, 제일 어려운 차선변경,

 

교차로 신호 잘 봐서 꼬리물기 안하기, 흐름에 따라 운전하기, 머뭇거려 교통방해 안하기등등

 

유의할 점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 반복연습을 하면 가능하다.

 

 

물론 오후3시반 시험 피하고(교통체증), 토요일등 휴일 오전에 시험을 잡고 쉬운코스를 뽑는 행운도 있어야 한다.

 

특히 브레이크나 엑셀 밟는것은 정말 쉬운일이 아니어서

 

엄청 인터넷을 뒤져봤다.

 

 

결국 멀리 앞을 보고 미리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줄여야 하고 살짝(1mm)씩 서너번 나눠 밟아 멈추면

 

급브레이크를 피할수 있으며(원래 나이많은 어르신들도 밟을수 있도록 브레이크성능은 엄청나다고 한다),

 

엑셀살짝 살짝 여러번 밟아 속도를 조절하면 된다는것도 배우게 됐고 연습하니 비슷하게 되었다.

 

 

그러나 무엇보다 코스를 외우고 차선을 파악하는것이 제일 중요.

 

 

 

 

 

 

 

 

 

 

 

Posted by 위드그린